(주)제이숲 - 채용 홈페이지 제이숲 채용 홈페이지 입니다. 제이숲은 한마음, 한뜻, 한곳으로 모두의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합류하세요

(주)제이숲 - 채용 홈페이지

제이숲 채용 홈페이지 입니다. 제이숲은 한마음, 한뜻, 한곳으로 모두의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합류하세요

메인

앙또미뇽 MD 파트장

Q.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앙또미뇽 커머스팀에서 MD 파트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입사 이후 제이숲 MD로 시작해, 신생 브랜드인 앙또미뇽 파트로 이전해 브랜딩에 힘쓰고 있습니다.

Q2

Q. 앙또미뇽 브랜드와 대표 제품도 소개해 주세요.

앙또미뇽은 아이의 전인적 발달을 목표로 유아 스킨케어 제품 개발뿐 아니라 신체적, 정서적 발달 정보 제공을 통해아이의 올바르고균형 잡힌 성장을 돕는 육아 길잡이 브랜드입니다. 구성 라인은 기초 스킨케어 제품의 앙또라인과, 목욕 슬라임 / 버블클렌저 등 플레이 제품인 미뇽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표 제품으로는 유아 워시, 로션, 크림, 수딩젤이 있으며, 전 제품은 신생아부터 어린이뿐만 아닌 성인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안심 성분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사진

Q5

Q. 커머스팀은 어떤 일을 하나요? 파트장님의 담당업무도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커머스팀은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BM 파트와, 세일즈를 하는 MD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MD파트에서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세일즈 및 몰 마케팅을 메인으로 담당하고 있으며, 폐쇄몰, 공구, 오프라인(백화점, 마트, 면세 등)의 입점과 관리 업무를 서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Q6

Q. 입사 후 진행했던 업무 중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이전까지는 브랜드를 설계하고 판매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주된 업무였으나, 앙또미뇽이 올해 6월 새롭게 런칭되면서 브랜드 하나가 생겨나는 처음부터 끝까지의 과정에 함께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브랜딩까지 개입할 수 있는 건 MD로서는 가지기 힘든 경험인데, 저의 아이디어와 의견이 들어간 브랜드가 런칭 되었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신기했고, 다른 제품들을 판매했을 때와는 차원이 다른 애정이 생기게 된 것 같습니다.

꾸준히 성장하는 회사에 입사하게 되어 이런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의 앙또미뇽도 계속해서 나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기여할 계획입니다.

Q7

Q. 판촉 행사 기획 시, 고려해야 하는 요소 세 가지를 꼽으신다면?

판촉 행사 시에는 프로모션의 목적 > 구매 퍼널 > 회고 및 개선의 순서에 따라 진행됩니다. 프로모션에 대한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목적에 맞는 프로모션 기획을 필요로 하며, 구매 퍼널에서는 고객을 어떻게 유입시킬 것인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고민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모션이 종료된 이후 진행사항을 회고하고 개선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목적을 달성했는지 회고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Q8

Q. 경쟁사를 분석하는 업무에서 유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경쟁사 분석시에는 카테고리, 즉 '기준'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을 잘하는 브랜드, 제품의 퀄리티가 높은 브랜드, 브랜딩이 잘되어 있는 브랜드 등 각각의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특성과 장점이 모두 다릅니다.

이러한 브랜드 특성에 따라 카테고리를 설정하여 나누어 분석을 해야 각각의 행동지표와 결과들을 오류 없이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고, 인과관계가 명확한 정보들만을 도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9

Q. 이 업무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스펙 및 자격증 제가 생각했을 때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는 첫 번째로 엑셀에 대한 높은 숙련도입니다. 업무상 데이터를 꼼꼼하게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많이 공부하고 활용해 보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현직자 사이에서 MD는 ‘뭐든지 다한다’의 약자로 불리는 만큼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관련 자격증이 있으면 좋습니다. 상세페이지 기획 및 웹디자이너 협업 시 편리한 점이 있어 업무에 도움이 많이 되는 편입니다.

경험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가지고 업무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직접 제품을 판매해 보았던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으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무에 잘 맞는 성향 현재의 트렌드에 민감하시고 변화되는 과정에 흥미가 있는 분, 그리고 거래처와의 소통에서 문제없이 꼼꼼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신 분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방법 자신이 취업하고자 하는 시장에 대한 현황 파악, 소비자의 니즈에 대한 시장조사에 관심을 가져보았으면 좋겠습니다.

Q10

Q. 지금까지의 커리어 패스를 들려주세요.

제 전공은 중어중문학과이지만, 졸업 후 제가 하고 싶은 일을 좀 더 커리어 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활용하기 위해 전공과는 무관한 뷰티팀 유통 MD로 1년 3개월간 근무했습니다.

여러 브랜드의 제품들을 접하고 담당 브랜드 MD분들과 미팅을 하다 보니, 저도 유통보다는 제품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자체 브랜드사 MD로 전향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브랜드사 MD로서 경력을 쌓은 뒤, 제이숲으로 이직하여 현재까지 재미있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사진

Q11

Q. 현재의 업무에 가장 도움이 된 경험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유통 MD로서 근무했던 경험이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브랜드사의 MD로서 유통 MD분들을 만나러 다니는 반대의 입장이 되었지만, 유통사에서 좋은 구좌를 잡아주고, 기획전 참여 및 제품을 잘 노출시키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이 어떤 것인지를 누구보다 정확하게 알고 있기 때문에 사전 준비가 용이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관계를 잘 쌓아온 유통 MD 동료분들께서 앙또미뇽 제품을 더 신경 써주고 노출시켜주는 부분이 있어 현재 네트워크적인 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12

Q. 제이숲에서 이루고 싶은 커리어 목표를 말씀해 주세요.

앙또미뇽은 신생 브랜드로서 아직까지 매출 규모가 크지 않지만, 이미 높은 매출액을 가지고 있는 제이숲 보다는 높은 성장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의 목표는 앙또미뇽의 매출 규모를 제이숲만큼 넓혀 기록적인 성장률을 달성해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앙또미뇽 외 새로운 브랜드들이 추가적으로 런칭되는 것을 보고 싶고, 많은 신생 브랜드의 매출을 부스팅 시키는 TF팀의 리더가 되고 싶은 목표가 있습니다.

Q13

Q. 제이숲의 근무 분위기가 궁금해요.

어느 팀이든 협업 시 문제가 발생한 적이 거의 없었을 정도로 서로서로 도와주고 서포트해주는 분위기가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큰 어려움 없이 업무를 해결할 수 있고, 직원분들 모두 친밀하게 다가와주는 성향이기 때문에 마치 대학교 때의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힘든 일이 있더라도 함께 노력하고 개척해 나가는 열정 있는 모습에 서로에게 배울 점이 많고, 웃으면서 즐겁게 근무할 수 있다는 점이 오래 근속할 수 있는 이유가 되는 것 같습니다.

Q14

Q. 후배에게 제이숲 입사를 추천한다면 어떤 점을 어필하실 건가요?

제이숲은 이미 다양한 복지와 장점이 너무 많지만, 그중에서도 구내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점심식사가 제공된다는 점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매년 텃밭에서 키우는 배추를 활용한 김장 김치와, 유기농 야채를 사용한 건강식 등 퀄리티 높은 식단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요리를 해주시는 셰프 과장님의 음식 솜씨가 너무 좋으셔서 매일 점심시간이 기다려지고 있어요! 점심에 어떤 것을 먹을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고, 휴식 시간이 그만큼 많아지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사진

Q14

Q. 앞으로 어떤 사람과 일하고 싶고, 동료들에게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가요?

저는 프로페셔널하게 자신이 맡은 바를 책임감 있게 해내는 사람과 근무하고 싶습니다.

미션을 받았을 때 주어진 방향으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닌, 미션의 의도를 파악하고 넓은 시야로 다양한 가능성을 검토할 수 있는 포괄적인 분과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신의 일을 좋아하고, 본인의 발전을 멈추지 않는 분과 함께할 때 주변 사람도 좋은 영향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동료들에게는 함께 일하면 에너지가 생기는 사람, 일적으로도 인간적으로도 배울 점이 많은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저의 모습과 가치관을 통해 최종적으로는 "나도 저런 선배가 되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Q15

Q. 이 직무의 비전에 관해 말씀해 주세요. 또한, 같은 직무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취업 성공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MD업무는 어떤 형식으로든 어떤 모양이든 유형과 무형의 제품이 존재하는 한 사라지지 않을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목표 매출을 달성하기 위한 판매 전략을 정해진 답안지처럼 생각하지 않고, 다방면으로 고민하는 것을 즐기실 수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매출에 대한 걱정보다는, 목표를 달성했을 때의 희열에 조금 더 중점을 두고 성취하고자 노력한다면 MD 직무가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고, 또 잘 해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자신이 관심 있는 MD 분야를 먼저 설정한 뒤, 그에 맞는 아이디어를 잘 도출하고 있는 브랜드사의 정보를 많이 찾아보면서 본인의 생각을 입혀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

제목없음

다른 인터뷰 보러가기

인터뷰 보러가기 ↗